AVCHD 파일 DVD에 굽기

PS3AVCHD는 압축된 블루레이타이틀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공디비디를 이용해서 버닝하면 PS3에서 AVCHD로 인식하여 자동 재생됩니다. 블루레이타이틀과 마찬가지로 자막을 삽입할 경우 자막선택도 물론 가능합니다. 이런 PS3AVCHD는 tsMuxeR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쉽게 만들 수있습니다. 

 

 

1.tsMuxR를 실행합니다.

 

 

 

 

2. add를 클릭하여 mkv파일을 불러옵니다. (mkv외에도 m2ts, ts파일등도 가능합니다.)

 

 

 

3. add를 클릭하여 자막파일을 불러옵니다.(smi파일의 경우 subtitle workshop등의 프로그램으로 srt파일로 변환)

    language 항목에서 한글자막일 경우 kor(korean) 선택후 output을 Create Blu-ray disk  선택후 저장될 폴더를 지정해줍니다.

    subtitle 탭을 클릭하여 한글자막의 폰트와 크기등을 설정합니다. 한글폰트의 경우 에러가 나는 경우가 있기때문에 일반적으   로  폰트는 Arial이나 HyhwpEQ를 선택하고 자막크기는 1080p의 경우 70정도 720p의 경우 47전후를 선택하시고 bottom pixel은 70전후를 선택, border line은 3정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불러온 비디오 파일의 프로파일이 4.1을 초과하는 경우(아래그림에서는 @5.1임)에는 불러온 비디오 파일부분에 마우스를 클릭후 레벨을 4.1로 변환하시기 바랍니다.

 

 

4. Start muxing버튼을 클릭하면 PS3AVCHD타이틀이 완성됩니다.

    만들어진 PS3AVCHD는 블루레이타이틀과 동일한 폴더구조를 가지고 있으며 컴퓨터의 파워디비디로 재생이 가능합니다.

    ps3에서 재생하기 위해서는 공디비디에 버닝하는 과정을 거칩니다.

 

5. nero를 실행합니다. ( imageburn등의 버닝프로그램을 이용해도 됩니다)

    새편집을 선택한후 DVD-ROM(UDF)를 선택한후

   UDF탭을 클릭하여 수동설정, 버전은 2.5이상을 선택합니다.

 

 

 

 

6. 새파일을 클릭한후 생성된 PS3AVCHD의 BDMV 폴더를 추가한후 버닝하면 PS3에서 재생가능한 PS3AVCHD가 완성됩니다.

 

 

7. 일반 HDRIP의 MKV파일의 경우 파일의 용량을 줄이기위해서 화면 상하의 블랙부분을 크롭하여 처리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러한 파일의 경우에는 PS3AVCHD파일을 만들어 PS3에서 재생할 경우 화면이 상단으로올라가고 하단 부분에는 녹색공간이 나타납니다. 이러한문제를 해결하기위해서는 MKV파일을 RIPBOT264등의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재인코딩하여야하는데 인코딩시간이 1080P 듀얼용량의 경우 제 컴에서는 20시간 정도 걸리더군요.  MKV파일을 이용하여 만들어진 PS3AVCHD를 PS3에서 재생하면 컴퓨터에서 MKV파일을 재생하는 것보다 더 좋은 화질을 보여줍니다.

 

8. 외국의 경우 PS3AVCHD파일 공유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더군요. 앞으로 많은 PS3AVCHD자료들이 만들어졌으면 좋겠습니다. 글재주가 없어서 설명이 부실한점 이해바랍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HTML 특정 위치로 링크 걸기

객체포인터와 객체배열, 객체의 동적생성

듀얼쇼크3/Sixaxis PC에서 사용하기 - Windows 7 64bit 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