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고급검색 이용하기



안녕하세요? 구글 고급검색을 소개 드립니다. 그리고 덤으로 알려드릴 코드 검색도 있는데 이것도 쓸만한 기능입니다. 알고 계시면 쓸일이 생기실 것이에요. ^^

구글 메인에서 하단에 조그만하게 쓰여 있는 곳을 클릭하시면 고급 검색이 뜹니다. 친절히 한글로 되어 있으니 별다른 설명을 필요 없을 것 같구요, 제가 주로 쓰는 검색시 명령어를 알려 드립니다. 저런 고급 검색 창 가실 필요 없이 제가 알려드리는 3가지만 알고 계셔도 사이트에 임시저장한 파일들은 볼 수 있습니다. 즉, 설치형 블로거 분들이 한번씩 임시폴더에 중요한 파일들을 업로드 하시는데 그것은 아주 위험한 행동입니다. 바로 새나갈 수 있어요. ( 이 검색으로 검색이 되며 다운로드도 가능함 )

서론은 그만하고 3가지 필요한 명령어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아실것이지만, 혹시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intitle:"index of" 파일형식 이름(ex; intitle:"index of" txt 드라마대본) - 파일형식과 이름이 업로드 되어있는 사이트를 인덱스 형식으로 보여  줍니다.

file:파일 - 말 그대로 파일들중에 그 내용이 들어가는 것을 검색해 줍니다.

site:URL주소 검색할 내용 - 해당 site 내에서 해당하는 내용을 검색해줍니다.

이정도만 사용하여도 편리한 구글링을 하실 수 있습니다 ^^: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HTML 특정 위치로 링크 걸기

객체포인터와 객체배열, 객체의 동적생성

듀얼쇼크3/Sixaxis PC에서 사용하기 - Windows 7 64bit 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