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터블 프로그램 만들기 Vmware Thinapp



안녕하세요. 이번에 제가 찾고싶은 프로그램을 찾았습니다! 왠지 심봤다 하고 싶네요. 이 어플은 제목대로 포터블 프로그램을 만들어 줍니다. 그리고 고급설정도 할 수 있는것 같던데 지금은 다른거 한다고 바빠서 못해보겠네요.



원래는 한글을 지원하지 않으나 으뜸회오리님이 한글패치 & 노 팝업 버전을 올리셔서 그 파일을 첨부합니다. 단 이 파일의 경로에 한글이 들어가거나, 사용자 이름에 한글이 들어가서는 안됩니다.


처음


압축을 풀어주시면 이런 창이 뜹니다.


다른 컴퓨터에서 이용하실려면 OS 밖에 설치 안한 순수한 상태에서 하시는걸 권장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실행이 안될수도 있어요



한글패치 해주신 으뜸회오리님에게 감사를 드립니다..


이 창을 끄지 않고 원하는 프로그램을 설치해 줍니다. 그리고 다음을 누르세요!

열심히 스냅샷 찍는중..




만들고 싶은 프로그램의 메인 exe 프로그램을 선택합니다. (ex; firefox.exe)


사용권한은 그대로 두셔도 되고 샌드박스 위치는

 

따로 저장의 경우

 

C:\Documents and Settings\Administrator\Application Data\Thinstall\디렉토리명(저는 iexplore가 되겠지요)

 

위 폴더에 설정 파일이 생성됩니다.

 

만약에 같이 저장을 선택하시면 포터블 프로그램이 실행되는 위치에 임시폴더도 같이 생성됩니다.

 

 


한글화 덕분에 설명을 안해도 아실거에요. 다시 한번 으뜸회오리님께 감사를..


빠른 압축을 해보겠습니다.


프로젝트 탐색을 누르셔서 고급 설정 or 쓸모없는 파일을 삭제하실 수 있구요

지금 제작을 눌려 제작합니다

완성된 파일은 작업 폴더안의 bin 폴더에 있습니다. 테스트를 위해서는 원래 파일을 삭제하시고 실행시켜야 합니다.

영문판 버젼을 보고 싶으시면 http://snoopy.textcube.com/868 으로..

댓글

  1. trackback from: VMware ThinApp - 포터블 프로그램 만들기
    사실 저는 오늘 처음 사용해본 프로그램이라 고급 사용법은 잘 모릅니다. 그냥 무조건 Next 누르기 신공으로 하나 만들어봤는데 잘 되더군요. 다만 런쳐 팝업이 떠서 그게 좀 불만인데 구글링 해봐도 최신버전에서 팝업 없애는 방법은 안 보이더군요. 개발자 분들이나 크래커 분들은 리버스 엔지니어링 하실 수 있겠지만 전 아는게 없어서 ㅠㅠ VMWare ThinApp v4.0.3.169725.rar 우선 이 프로그램에서 권장하는 환경은 클린 상태의 PC입니다..

    답글삭제
  2. 비밀 댓글 입니다.

    답글삭제
  3. @Anonymous - 2009/07/14 11:03
    네~ 유용하셨다니 다행입니다 ^^!

    답글삭제
  4. 와우 정말 좋네요

    답글삭제
  5. @본사람 - 2009/08/01 14:01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6. 담아갈게요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7. @완전좋아 - 2009/08/04 11:10
    이런 허접한 포스팅을 담아가기 까지 하시다니.. 제가 더 감사하네요 ㅋㅋ

    답글삭제
  8. 감사합니다. 제 블로그 담았어요.

    어떤 사이트에서는 돈 받고 이걸 다운로드 하더군요.. -ㅅ-;

    답글삭제
  9. @겨울나그네 - 2009/08/08 15:34
    돈 받고 이 포터블 프로그램 만드는걸 판다는건가요? 대단하네..

    답글삭제
  10. 위의 Thinapp의 경우 원래 상용프로그램으로서 '구매'를 하고 사용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만..물론!! 현재 60일 짜리 trial 버젼은 홈피에서 구할 수 있습니다..'-'

    답글삭제
  11. VMWare 에 OS 를 깨끗하게 깔아놓고 하면 좋겠네요 ^^

    답글삭제
  12. @cdmanii - 2009/08/13 07:49
    네! 그게 답인듯 하네요

    답글삭제
  13. @검색자 - 2009/08/10 14:28
    아 그렇군요~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14. 지금 GTA4를 무설치 판으로 만들고 있음..

    될라나?ㅋㅋ

    답글삭제
  15. ㅎㅎ 결국 보안에 걸리군요..ㅎㅎ

    이제 알았음..소셜클럽도 함께 GTA4랑 만들어야 한다는걸..ㅠㅠ

    글구 크랙도 적용해야 한다는 ㅋㅋ 조만간 만들어야징.ㅋㅋ

    GTA4노설치판.

    저는 14GB짜리 무설치만드는데 1시간 30분 걸림.ㅠㅠ

    답글삭제
  16. 이제....소셜크럽 업데이트중..ㅠㅠ

    빨리 GTA4노설치판 만들어야하는뎀...근데...리버스 엔지니어링을 안했는뎀..

    될라나?포터블 프로그램으로..ㅋㅋㅋ 되겠지뭐...ㅋㅋ

    답글삭제
  17. @GTA4 USER - 2009/09/28 16:45
    되면 정말 좋겠군요. 근데 그 많은 용량을 넣을 usb도 사야하나 ㅠㅠ

    답글삭제
  18. GTAIV 무설치버전10/23/2009 11:07 오후

    벌써 만들어서 올려 주었습니다.ㅋㅋㅋ

    답글삭제
  19. trackback from: VMware ThinApp를 이용한 포터블 프로그램 만들기
    VMWare ThinApp를 이용하면 여러개로 나누어진 파일과 폴더를 하나의 단일 파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이 포스트에서는 VMWare ThinApp를 이용하여 단일 파일을 만드는 가장 쉬운 방법을 소개하며, 전문적인 내용은 일체 다루고 있지 않습니다. 포터블 프로그램이란? 포터블 프로그램은 설치단계를 거치지 않고 즉시 프로그램을 실행하여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의미합니다. 이런 장점으로 인하여 USB 메모리에 많은 사용자들이 포터블 프로그램을..

    답글삭제
  20. 라이센스는 머래요

    답글삭제
  21. 라이센스 키는 뭐징?

    답글삭제
  22. 라이센스 넣으라고 나오네요...ㅠㅠ

    답글삭제
  23. 제가 이해를 잘못했네요...ㅎㅎ 다른분들 그냥 루트드라이브(c:\) 에서 실행시키세요~!

    답글삭제
  24. 이런게있다니4/07/2010 5:38 오전

    혹시나 훈민정음 XP 정도 포터블 있으시면 공유점.. ㅠㅠ

    이런것도 있다는걸 이제야 알다니..



    taros71@naver.com 입니다..

    답글삭제
  25. 혹시 포터블 프로그램 종료시 만들어진 샌드박스 폴더

    자동삭제하는 기능응 없나요??

    답글삭제
    답글
    1. 이 프로그램에서는 없는 걸로 알고 있지만.
      대체할 수 있는 방법은 있습니다.
      http://www.cameyo.com/
      이 프로그램을 활용하시면 센드박스 폴더를 자동삭제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이 프로그램은 위에 있는 크랙 유료 프로그램과는 달리
      합법적으로 받을 수 있는 무료 프로그램이랍니다.
      http://arrestlove.tistory.com/454
      여기를 참조하세요.

      삭제
  26. 오우!!! 포터블을 만드는 프로그램이라니..

    멋지네요!!ㅎ

    답글삭제
  27. 먼 개소리야!!!!!5/30/2010 9:35 오후

    앂팔지금 장난하나!!!! 라이선스키25자리입력하라카자나!!!!! 씨팔 라이선스키25자리를 알려줘야지 지금장난하나!!!!! 사람성질나게만드네.... 라이선스키가 있어야 뭔지랄을 하던지하지!!!!!!! 이딴글쓰기전에 라이선스키25자리나 당장올려놔!!!!!!이 개념업는섺끼야!!!!!

    답글삭제
    답글
    1. 60일 평가판 라이선스 키는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구하실 수가 있고요.
      무제한으로 쓰시려면 구입하시든지 키젠을 쓰셔야 합니다.

      삭제
  28. @먼 개소리야!!!!! - 2010/05/30 21:35
    이 파일의 경로에 한글이 들어가거나, 사용자사용자 이름에 한글이 들어가서는 안됩니다.

    이 븅신아 저거 안보이냐. 프로그램 쳐깔때 그 경로에 한글명이 들어가면 안되고 윈도우즈 계정도 한글계정이면 안된다고 븅신아 잘쳐읽고 해라

    답글삭제
  29. 버퍼오버플로우6/15/2010 4:28 오후

    저도 라이센스 때문에 한참 고민했네요 ㅎㅎ;;

    바탕화면 이란 폴더도 한글이군요;;; 허허허 c: 로 옮겨놓고하니 잘됩니다+_+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30. 무설치 프로그램들은 이걸로 다 만드는 거였군요~

    모르고 마지막에 마침을 바로 눌러버렸는데

    build.bat이 있어서 다행이였어요 ㅋ

    답글삭제
  31. 전 CS4 마스터콜렉션 포터블로 만들었는데



    CS5마스터콜렉션은 포터블이 안되네요.



    설정 제대로 했는데 왜안되지 ㅡㅡ

    답글삭제
  32. 사용 환경이 윈7에서도 가능한가요?

    답글삭제
    답글
    1. 윈도우 7에서도 가능은 합니다.
      하지만 이 프로그램은 "클린" 윈도 7을 필요로 합니다.
      아무것도 설치하지 않아야 된다는 소리죠.
      따라서 윈 7로 하실 거면 아무것도 설치하지 않아야 하니까..
      윈도 내에 윈도우(가상머신)를 설치해서 하실 것을 권장합니다.
      그러나 윈 7은 화려한 그래픽 효과 때문에 좋은 컴퓨터에서도
      윈7를 2개나 돌리시기는 상당히 어렵습니다.
      윈도우 XP 는 제 똥컴에서도 포터블을 만들면서 웹서핑까지 할 수 있을 정도로 가벼운 CPU 점유율을 자랑하니
      되도록이면 윈도우 XP를 추천합니다.

      삭제

댓글 쓰기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HTML 특정 위치로 링크 걸기

객체포인터와 객체배열, 객체의 동적생성

듀얼쇼크3/Sixaxis PC에서 사용하기 - Windows 7 64bit 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