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포털 1위 네이버, 애플 앱스토어에 침투!





  • 네이버, 모바일 시장을 넘보다?

현재 포털 1위를 달리는 네이버, 이제 모바일 시장에서도 그 힘을 발휘할려나 봅니다.(이전까지는 다음만 애플 스토어에 어플을 등록했었음) 네이버가 꿈꾸는 네이버 월드에 더 가까워 지기 위해서죠.

아무튼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은 총 7종, 그중 유료 어플은 사전(0.99$로 다른 사전 어플에 비해 쌈)밖에 없습니다. 네이버라는 대형 포털이기에 가능한 무료 어플들이 많습니다. 모두 유용한 어플리케이션이며, 특히 네이버 웹툰은 기존에 있던 유료 만화 어플을 대체하고도 남는 위력을 가졌습니다.

그러나 네이버 지도 어플리케이션 만큼은 다음의 지도 어플과 비교가 됩니다. 실시간 교통정보가 있지만.. 다음이 ui도 편하고, 특히 로드뷰가 일품이라 지도는 설치만 하고 잘 사용하지 않네요.


  • 경쟁 회사(다음)과의 차이점?

차이점을 말하라고 하면.. 딱히 말할 것이 없습니다. 왜냐면 이 둘은 예전부터 경쟁회사여서 서로서로 닮아가는 판국이 되어 먼저 모바일에 뛰어든 다음과 큰 차이점은 없으나, 다음이 사용하기엔 편리하다 생각됩니다. 그러나 이미 PC세상에선 네이버가 1위인지라 원래 있던 네이버의 기능을 포터블화 해서 출시하기만 해도 중박 이상을 칠 것으로 보입니다. 한마디로 말해 나중에는 먼저 시장에 뛰어든 다음을 뛰어 넘을 가능성이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 앞으로는 어떻게 될까?

네이버는 이미 성공을 거둔 회사입니다. 앞에서 계속 말했던 것처럼 그냥 이대로 간다면 다음을 뛰어넘을 것입니다. 하지만 이 산업은 IT 산업이므로, 2위만이 할 수 있는 멋진 생각들(창의적인 생각)로 무장한 다음에게 한방에 망할 수 도 있는게 이 시장입니다. 결국 먼저 유저의 마음을 알고 유저를 위하는 어플을 많이 출시하는 쪽이 이기겠지요. 너무 당연한 이야기인가요 ^^? 아무튼 이렇게 대형 포털들이 모바일에 뛰어든다는 것이 모바일 시장의 위력을 인정했다고 하는 이야기나 같은 이야기이므로, 모바일이 많이 성장했다는 느낌이 듭니다. 또 이렇게 계속 한국 회사들이 많이 참가하였으면 좋겠습니다. 제 생각에도 모바일 시장은 정말 멋진 곳 이거든요.




댓글

  1. 솔직히 빈약한 한국계정에

    국내 포털사이트들이 힘을 실어줬으면 좋겠습니다



    네이버,다음 지도 어플은 정말 유용했지 말입니다!!

    답글삭제
  2. 네이버 역시 삼성이 지배하네요.



    다음이 힘냈으면 좋겠습니다. 아고라 역시 강했죠





    레어들은 다알텐데.. 네이버가 얼마나 쓰레기 회사인지



    한게임회사도 마찬가지구요



    기술을 떠나서 윤리적인 경영이 전혀 없는게 문제죠.

    답글삭제
  3. 으흥~ 인제 뇌입어도 앱스토어를 열었군요~

    그래도 전 애플껄로 가렵니다[?!]

    답글삭제
  4. 포털은 연예인 가십이랑 정치 이야기로 먹고 사는 것 같아요 ;;;

    답글삭제
  5. @snoopy - 2009/07/11 22:28
    그걸 메인에 내놓는 네이버도 그렇지만 그걸 또 좋다고 받는 우리들도 각성해야 합니다. 그래도 전 내놓는 포털이 더 나쁘다고 생각해요

    답글삭제
  6. @fuel cut - 2009/07/11 00:09
    네이버 뉴스 덧글은 이미 황폐해졌고, 같은 nhn 계열의 한게임은 사행성 조장으로 구설수에 올랐죠. 저도 다음이 흥했으면 좋겠지만, 너무 많이 네이버가 우세한것 같네요

    답글삭제
  7. @Bardisch - 2009/07/11 09:20
    제가 글을 잘 못써서 이렇게 해석도 될 수 있군요 .. 애플 앱스토어에 네이버가 어플을 등록한 이야기에요

    답글삭제
  8. @김민영 - 2009/07/11 00:07
    유용한 수준이 아니라 정말 한줄기 빛이죠..

    답글삭제
  9. @Universewalker - 2009/07/11 22:51
    아아..

    제가 이해를 잘못했나보군요 -ㅅ-;;

    답글삭제
  10. trackback from: 가장 어리석은 아이폰, 아이팟 게임 10가지 (The 10 dumbest iPhone, iPod apps)
    가장 어리석은 아이폰 게임 10가지 (The 10 dumbest iPhone apps) Zips 아이폰에 드래그 기능을 이용해 지퍼를 내리는 프로그램... 섹시하고, 선정적이고, 매력적이라는데 글쎄... 바지속에 속옷을 바꿀 수 있는 옵션이 있고 캡쳐 기능을 제공한다. - 0.99 달러 iNap@Work 마우스 클릭 소리, 타이핑 소리, 글쓴 소리등 사무실에서 나는 소리를 내어 다른 사람들을 그 소리로 속이며 잠을 잘 수 잇는 프로그램.. 여러가지..

    답글삭제

댓글 쓰기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HTML 특정 위치로 링크 걸기

객체포인터와 객체배열, 객체의 동적생성

듀얼쇼크3/Sixaxis PC에서 사용하기 - Windows 7 64bit 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