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객체포인터 (1) 객체 포인터 변수선언방법 Circle *p; //Circle 타입에 대한 포인터변수p (2) 포인터변수에 주소지정방법 p = &donut; //도넛객체의 주소저장 Circle* p = &donut; //포인터 변수 선언시 주소로 초기화 가능 (3) 포인터를 이용한 객체 멤버접근 d = donut.getArea(); // 객체 이름으로 멤버를 접근함 d = p->getArea(); // 객체 포인터로 멤버를 접근할때는 ->를 쓴다 또는 d = (*p).getArea(); // 괄호를 넣어서 .을 쓸수도 있다. [출처] 4. 객체포인터와 객체배열, 객체의 동적생성 | 작성자 jklj12 2, 객체배열 (1) 객체 배열 선언방법 Circle circleArray[3]; // Circle 객체의 배열 circleArray 를 선언 [출처] 4. 객체포인터와 객체배열, 객체의 동적생성 | 작성자 jklj12 ㅇ (2) 객체 배열을 이용한 멤버접근 circleArray[0].setRadius(10); circleArray[1].setRadius(20); circleArray[2].setRadius(30); [출처] 4. 객체포인터와 객체배열, 객체의 동적생성 | 작성자 jklj12 (3) 객체배열 소멸순서 circleArrat[2] 소멸자 실행 -> circleArrat[1] 소멸자 실행 -> circleArrat[0] 소멸자 실행 (생성자 역순으로 소멸) 객체배열도 생성자 역순으로 소멸됨 [출처] 4. 객체포인터와 객체배열, 객체의 동적생성 | 작성자 jklj12 3. 정적할당 개념 프로그램 실행 전에 미리 할당 받는것으로 Java의 경우 static이 정적에 해당됨 stack과 data 영역에 컴파일시 할당되어야 할 메모리들로 , 전역변수 지역변수가 정적부분에 해당됨 [출처] 4. 객체포인터와 객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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