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털 사이트(다음,구글,네이버,야후...)의 과거를 보고 싶다면? WaybackMachine

웨이 백 머신

웨이 백 머신 사이트를 소개합니다!
http://web.archive.org/

말 그대로 포털 사이트의 과거를 알려주는 곳. 저는 시험삼아 www.naver.com 을 Take me back 했더니 이런 표가 나오네요 ^^;

차트로 정리되 있는 백업 데이터, 꽤 많이 수집했다.


1998년부터 수집 되있는데요, 저는 1999년을 클릭해 보았습니다.


지금의 거대한 네이버 포털은 어디 가고 아주 간단한 사이트이다. 게다가 녹색이 주가 아니라 주황색 ^^;
의외로 처음엔 간단한 메인인 듯.
지금의 네이버.

이것은 주황색 네이버? 저는 처음 보는군요, 역시 네이버도 처음엔 조그만 사이트로부터 시작했습니다. iT산업에서 승리한 회사들은 대부분 대형 회사의 힘이 닫는 회사가 아니였지요.



 

구글의 1998년 사진
2009년 현재의 구글 사진


다른 사이트도 검색해보면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제 예상과 맞게 구글은 큰 변화는 없었군요. 아니라면 제보 부탁드립니다 (__)

댓글

  1. 사이트를 제대로 못불러오는 부분도 있지만, 참 신기한 사이트군요..^^

    답글삭제
  2. @빽짱구 - 2009/06/18 16:50
    신기하지요? 이거 언제 다 백업했는지 의문입니다

    답글삭제

댓글 쓰기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HTML 특정 위치로 링크 걸기

객체포인터와 객체배열, 객체의 동적생성

듀얼쇼크3/Sixaxis PC에서 사용하기 - Windows 7 64bit 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