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서버로 자막과 함께 동영상(mkv포함) 파일 감상, PS3 Media Server

PS3 media server 홈페이지 링크입니다. 최신 버젼을 받읍시다 ^^;

http://downloads.sourceforge.net/avisynth2/AviSynth_081227.exe?use_mirror=nchc avisynth 파일 입니다. PMS(Ps3 media server)실행시 필요. 꼭 설치 하세요!

프로그램 설명
: 미디어 서버로 PC와 PS3간의 미디어 공유를 해줌. 고성능 컴퓨터가 아니라면 1080P 파일은 공유하기 힘듬(컴퓨터로 즉각즉각 인코딩 하여 보여주는 방식, 성능이 구린 컴퓨터는 잠시 일시정지를 해도 인코딩은 계속 되는 것을 이용 잠시 기다려서 보면 볼 수도 있음. 그러나 비추). 컴퓨터를 계속 켜 놓아야 하므로 꼭 보고 싶은 것만 보는 것을 추천, 또한 컴퓨터에 공유기가 있어야 하며 무선 공유는 전송 속도가 느려 비추 (공유기가 아무리 좋더라도 플삼이 무선랜카드 성능이 안따라줘서 속도는 안오릅니다.)

* JAVA 프로그램이 필요하나 PMS 인스톨시 같이 설치됨 *

설치를 하셨으면 이제 세팅을 해 봅시다.

제가 맥과 리눅스 유저가 아니므로 윈도우 유저를 기준으로 설명하겠습니다. 그리고 제 설명이 아니더라도 홈페이지에 가면 자세한 설명이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그리고 개발자가 아닌 다른 분의 설명을 보고 싶으시면 네이버 플친 카페를 추천 드립니다. 이번에 네이버 대표카페도 된 사이트 입니다. 한번 가입 해보심이 ㅎㅎ?.

1. 제어판 WIndows 방화벽 메뉴에서 PMS와 Upnp를 체크해 줍니다. (예외 텝)


2. 제어판 - 관리 도구 - 컴퓨터 관리 에서 서비스를 클릭하여 붉게 칠해진 부분처럼 안되있을 경우, 그림 처럼 바꾸어 줍니다.
3. pms를 실행해서 다음과 같이 해줍니다

 3-1 윈도우즈 서비스를 설치해 줍니다 ( 버튼 클릭 )


3-2. 공유 폴더를 설정해 줍니다. 그 위의 설정은 마음대로 해주세요.
       ****** 파일과 폴더에 한글이 없어야 자막을 인식합니다 또한 SRT 자막만 인식합니다. 첨부한 SMI2SRT.EXE를 활용하세요 ******
3-3. 버퍼 설정입니다. 최대 600인데 높을 수록 덜 끊깁니다. (1080P 파일 실행시 유용 )
      그 아래에는 오디오 설정입니다. 사용중인 스피커에 따라 설정을 해주세요.


3-4 엠인코더 설정입니다. 멀티코어 이신분은 제가 체크 안한거 채크 해주시면 됩니다.
      폰트는 클리어 타입 폰트만 됩니다. 귀찮으신 분은 기본 글꼴로 ^^;

4. PS3에서 비디오에 가셔서 PMS를 켜셔서 파일을 실행해 주세요. 즐감 ~~^^

* 자막은 엠인코더로 여는 것만 됩니다. 플삼에서 보면 어떤 인코더로 볼지 고르는게 있는데 엠인코더로    하세요. 그냥 실행하시면 기본적으로 엠인코더 입니다.


P.S 다른 강좌와 같이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저는 제가 쓰는 것 위주로 언급 했으니까요.
      또한 최신 버젼 유지를 추천드립니다. 버젼 업할수록 많이 발전하거든요. 당연한 것이지만 ^^;

댓글

  1. 좀 퍼가도 괜찮을까요?^^

    답글삭제
  2. 의문점이 있는데요.. 처음 방화벽 예외에 PMS가 없는데 어떻게 해야되는거죠? avisynth도 설치 했습니다. 운영체재는 XP입니다.

    답글삭제
  3. 지나가는이4/17/2010 4:43 오후

    @오은택 - 2010/03/30 16:38
    방화벽설정에서 5001번 포트(디폴트값)추가해주면 됩니다.

    답글삭제
  4. 새로 나온 버젼은 한글폴더, 한글자막, 한글화일명 문제 없이 인식합니다 ^^

    답글삭제
  5. 아피곤한세상12/29/2010 9:52 오후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6. 안녕하세요! 좋은 정보 잘 봤습니다^^
    덕분에 미디어서버 연결을 성공했어요!
    근데 문제는 자막이 안 나오더라구요 ㅠ
    srt로도 변환하고, 자막 설정도 다 그대로 했는데
    자막이 나오질 않습니다. 이럴 땐 어떻게 해야 하나요 ㅠ

    답글삭제

댓글 쓰기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HTML 특정 위치로 링크 걸기

객체포인터와 객체배열, 객체의 동적생성

듀얼쇼크3/Sixaxis PC에서 사용하기 - Windows 7 64bit 지원